딸 셋 아빠입니다.

5가족의 실비보험 실손의료비용 청구하는것만해도 에너지를 소비하는 일이다보니

소액일 경우 넘어갈 때도 있고, 매번 처리가 귀찮고 번거로워 1년에 한번 몰아서 처리하기도 했었죠.

게다가 막상 청구하려고 보면 어느보험사에 가입했는지 조차 생각이 나질 않아 한참이나 찾아야 합니다.

너무 번거로워요.

실손의료보험도 국가에서 관리하고 복지성향이 강한데 왜 국민건강보험처럼 원천적으로 처리를 안해주는지 답답합니다. 물론 복지차원이다보니 그런 누수가 있어야 사보험사의 이익이 보장되는 것도 이해는가는 측면이지만 대행을 맡길 수도 없는 취약계층일수록 더 필요하지만 수혜에서는 더 멀어지는 형국입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문제의식을 느끼시는 분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경우 보험컨설턴트에게 영수증을 일괄로 보내는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곤 했는데 횟수가 많아질수록 미안하기도 하고 그 자체가 번거로워 뭐 편리한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알게 된 어플 소개드립니다.

최초 가입하실 때 기본적으로 개인정보 동의를 하시면 가입되어 있는 모든 보험을 조회해줍니다.

자녀가 있다보니 제 명의로 가입된 자녀 보험까지 모두 조회가 되고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

너무좋아요!!!

위 이미지와 같이 청구탭을 누르시고 청구서 작성하기를 누르시면 곧바로 두번째 사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자신의 실비보험사를 신청하시고 영수증 첨부후 서명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영수증을 올리실 때

기본적으로 핸드폰으로 바로바로 찍어서 올리시면 됩니다.

다만 영수증까지 올린 후 청구서를 자동으로 만들어주게 되는데 이 청구서를 보험사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전달하게 됩니다.

이 때 팩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팩스를 사용하신다면 몹시 편리합니다.

제 경우 ‘바로청구’를 사용하고 귀찮던 실비보험을 놓치는 일 없이 따박따박 다 받고 있답니다.

병원다녀와서 실비청구용 영수증만 받아와 바로바로 처리하니 나중에 처리해야 한다는 부채감도 없구요.

실비청구로 애먹으시는 분 계시다면 도움이 되셨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