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메인 구입

비아웹을 추천드립니다. 도메인은 어디서 사나 동일하며 모두 whois에 등록이 됩니다. 그러니 무조건 싸게 사셔야 하구요,.적당한걸 싸게 사셨다면 무조건 10년 정도로 결재하시길 권합니다. 이유는 처음살땐 저렴하게 세일을 하지만 연장할 때는 얄짤없기 때문이죠.

(2) 네임서버 등록

기본적으로 도메인을 구매한 곳에서 네임서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굳이 구매한 곳의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 서브도메인 무한 성성을 위해서 DNSZI를 사용합니다.
(바로가기 : https://dnszi.com)

이미 너무 유명하죠.

구매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구매처에서 dnszi의 네임서버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하루정도 기다리시면 해당도메인을 dnszi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대표도메인 설정 (A레코드, CNAME)

관리가 가능해졌다면 가장 먼저 호스트ip를 등록해주셔야 겠죠. 호스트ip는 A레코드 방식으로 도메인과 ip주소를 1:1로 매칭하는 방식입니다. A레코드와 비슷한 서비스로는 CNAME이 있죠. CNAME은 A레코드 방식과 다르게 도메인과 도메인을 1:1로 매칭합니다.

우리는 대표도메인을 내 인터넷회선과 물릴것이기에 A레코드 방식으로 호스트 ip를 셋팅해줍니다.

위 서비스탭에서 호스트 IP관리에 본인의 ip주소를 입력합니다.

(4) 웹 포워딩

DNSZI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포워딩이란 사전적의미로 운송, 전송이란 뜻입니다. 공유기에서 많이 하는 것이 포트포워딩이죠. 이와 마찬가지로 웹포워딩도 사용자가 어떤주소로 진입했을 때 특정한 주소로 연결을 전환하는 네트워크 기술입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말이죠. dnszi는 301, 302 전환을 코딩없이 직관적으로 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답니다.
그것도 무료로요. 참 좋죠!! 상줘야 해요.

이렇게 포워딩을 하시면 내 서버에 서브디렉토리 방식으로 설치한 다양한 웹사이트들을 서브도메인 형태로 무한대로 만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