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도메인과 호스팅입니다.

호스팅은 물리적 서버를 사용하므로 서비스 업체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 당연하죠.

하지만 도메인의 경우는 어디서 구매하든 동일합니다.

즉 무조건 싼 곳에서 사야 유리한거죠.

본 포스트에서는 도메인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비아웹

국내업체로 가장 추천드리는 업체입니다. 전 비아웹에서만 10개정도의 도메인을 구매했습니다.

보통 1만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허브웹

역시 국내업체로 세일을 자주 합니다. 일반적인 가격은 비아웹보다 비싸요 ㅜㅠ

호스팅어

굉장히 규모가 큰 글로벌 기업입니다만 한국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도메인은 무조건 싸게 사시면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찾으셨다면 위 사이트 모두를 방문하셔서 가격 조회를 한 후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하나 더 짚고 가겠습니다.

도메인 구매 기간은 어떻게?

위 사이트들에서 도메인을 싸게 구입하시는 경우는 대부분 할인을 적용 받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용기간이 지난후 도메인을 갱신할 때 발생합니다. 갱신할 때는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사용기간을 염두해 최대한 장기간으로 구매하시는 편이 유리합니다. 기간에 따라 할인율도 더 높아지니까요!!

제 경우엔 1차 도메인의 경우 최대한 단순한 것을 찾아 구매합니다. DNSZI와 같은 DNS 서비스를 통해 2차 도메인을 무한대로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보시고 있는 블로그도 forus.kr 이란 도메인에 임의로 blog를 붙여 만든 2차 도메인입니다.

그러니 최대한 간단한 도메인을 미리 선점해 최장 기간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차 도메인 설정에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