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쇼핑몰 많이들 하시죠?

네이버나 쿠팡, 11번가 등과 같은 오픈마켓이 아닌 자신의 색깔을 들어내는 것이 유리한 패션이나 인테리어 쇼핑몰의 경우 그리고 어느정도 팬층이 형성되 자신의 브랜드 파워가 생긴 경우 결국은 자사몰의 운영이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없어질 일도 없고, 패널티를 먹는 일도 없고, 높은 수수료를 떼지도 않으니까요.

그런데 자사몰을 운영하고자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신용카드 결재대형 서비스가 바로 PG서비스입니다.

대표적으로 KG이니시스, NHN KCP, LG U+, 나이스페이 등이 있죠.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확실한 쇼핑몰 운영팁을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그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는 PG사 등록비 약 22만원을 아끼실 수 있는 팁이죠.

개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식스샵에서 PG사 심사를 공짜로 받는다. PG사가 정상적으로 연동되면 자신이 메인으로 이용할 플렛폼의 상점아이디(MID)를 PG사에 연락해 무료로 추가한다. 몇 개든 초기 가입비 (약 22만원) 만 부과되며 그 후 아이디 추가는 계속 무료!

(7년동안 이니시스만 사용하고 있다보니 이니시스 기준임)

자 그럼 단계별 설명 들어가 볼께요.

식스샵 가입하기

최근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툴들이 많이 있죠?

카페 24도 그렇고 마이소호도 그렇고, 식스샵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저는 식스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를 해야 하는 쇼핑몰의 경우에는 안정적인 호스팅이 필요하니까요. 문제가 생겼을 때 자동백업기능이라든지 ssl로 고객 정보유출시 책임 문제등을 피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은 카페24를 써도 마찬가지이지만 카페24의 경우엔 자꾸 욕심이 생겨 스킨이나 플러그인들을 구매하고 싶은 충동을 이기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아예 신경쓸 필요 없는 식스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잠깐 광고 한번 하고 가자면~~~ 아래 링크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몰입니다.

로스팅만 10년 정도 하고 있고 로스터기 제작일을 해 왔기 때문에 품질은 믿으셔도 좋습니다. 커피 땡기신다면 한번씩 주문해 주세요. 메모에 이몰답 보고 들어왔다고 남겨주심 서비스 팍팍 넣어드릴께요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는 의미에서 식스샵 링크 남깁니다.

식스샵의 장점

첫째, CS – 굉장히 친절하고 빠른 응답

경험해본바 CS가 아주 훌륭합니다. 체팅서비스로 CS업무처리를 하고 있는데 보통 10분 이내에 응답을 해줍니다. 스마트스토어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둘째,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직관적 빌더

식스샵은 정말 쉽습니다. 이것저것 써봤지만 이보다 쉬운건 없을 정도입니다. 이 말을 뒤집어 보면 그만큼 틀에 박혀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셋째, 무료 SSL 제공

이건 일반 오픈마켓을 이용하셨던 분은 ‘그게 뭐 대단한 거라고’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영카트나 아미나, 워드프레스 등 자사몰의 원조격되는 설치형 플렛폼 또는 에이전트 위탁의 경우도 SSL은 모두 별도 비용이 들어가는 일입니다.

요즘은 검색봇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가리기 때문에 SSL은 필수라고 할 수 있으니 식스샵의 이런 장점도 꼭 챙기셔야겠죠.

넷째, 쇼핑에 최적화 된 에드온 기능들

기본적으로 쇼핑몰을 직접 만들어보신 분이시라면 다 아실거에요. 기능하나 구현하려면 얼마나 고생을 해야 하는지..

식스샵은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기능은 에드온으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정말 많죠??? 더 놀라운건 모두 무료라는 사실!!!!

정말 혜자롭죠~

그러나 식스샵의 결정적 단점이 있습니다. 딱 한가지만 말씀드릴께요.

식스샵의 단점

불편한 주문확인

익숙해지면 별 것 아닐 수 있지만 전 도저히 익숙해 지지가 않더군요.

어떤 빌더건 주문이 발생했을 때 기본적으로 이메일로는 주문 내역을 알려줍니다. 이 경우 확인하기를 누르면 당연히 관리자 로그인을 하고 주문내역을 볼 수 있어야 하는데 쇼핑몰 메인으로만 이동하게 됩니다.

그럼 로그인하고 확인하면 되지 않느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쇼핑몰 상에서 로그인을 해도 관리자 단으로 접근이 불가하답니다.

그러다보니 어쩔 수 없시 다시 식스샵 메인으로 이동해서 접근해야만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넘나 불편합니다. ㅜㅠ

그래도 감사히 사용하고 있어요.

식스샵 설명이 좀 길었죠? 본래 식스샵은 잠깐 경유를 위해 이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헌데 제가 써보니 괜찮아 말이 좀 길어졌어요.

그럼 쭉쭉 나가볼께요~

식스샵 프로모션 이용하기

식스샵은 PG사 관련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상단 헤더부분 보시면 지금도 하고 있네요~

중요한건 저 명시된 기간까지 PG사 심사를 완료해야 합니다(카드심사 전단계까지). 그게 조건이에요.

보통 PG사 심사는 빠르면 1주일에서 2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기간을 못마추실 것 같으면 좀 참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주기적으로 하니까요.

확인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에 저렇게 계속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몹시 중요한 꿀팁이 하나 있습니다.

식스샵 꿀팁 –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 10만원 공짜로 받기

위에서 식스샵이 팔고 있는 유일한 상품이 카카오 알림톡/ 문자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식스샵은 소개자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한 사람, 추천 받은 사람 모두에게 10만원 쿠폰을 줍니다.

몹시 좋죠? 단 PG가입까지 끝내셔야 자격이 부여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이 글을 보시고 10만원 쿠폰 받길 원하시면 글 아래 비밀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차피 추천인이 있어야만 둘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자는 주의입니다.

PG사에 연락해서 아이디 추가하기

모든 과정이 끝나셨으면 PG사에 연락해서 본인이 메인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쇼핑몰 빌더의 상점아이디를 추가로 발행받으시면 됩니다.

이 때 식스샵 심사때와 마찬가지로 해당 쇼핑몰이 어느정도 구축되어 있어야 하며 상품은 5개 정도 올라가 있어야 합니다.

그럼 PG사 가입비용 22만원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모두 끝났습니다.

소비자에서 판매자로 신분을 전환하시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