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호스트를 아시나요?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워드프레스 공식 호스팅업체로 선정된 블루호스트를 사용하시거나 들어 보셨을 겁니다.

블루호스트는 호스팅 서비스이기 때문에 워드프레스는 물론 어떤 파일이든 웹상에 뿌려 줄 수 있는 대표적인 미국의 호스팅 서비스로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에 한국업체들에 비해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블루호스트를 왜 추천하나요?

1. 합리적인 가격 & 깔끔한 환불 제도

호스팅을 꾸준히 사용하신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자면 블루호스트의 가격은 정말 놀랍습니다. 한달에 2.95달러로 우리돈으로 계산하면 3,400원 정도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가격표
카페24 웹호스팅 가격표

카페24는 500원부터인데 뭐가 싸냐고 하실 수 있겠으나 가격을 비교하시려면 같은 수준의 서비스에서 비교해야겠죠?

비슷한 수준에서 비교하자면 카페24의 퍼스트클래스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30일 이내 환불요청 하실 수 있으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깔끔하게 환불해 줍니다.

예전에 AWS 사용했을 때 탈퇴하는데 애먹었던 생각을 하면 정말 쿨하죠~

2. 모든 요금제에서 트래픽 무제한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트래픽 제한에 걸려 더이상 접속하지 못한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으시다면 넉넉한 트래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실거에요. 특히나 트래픽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수익형 블로그 운영자라면 더더욱 이 부분은 체크하셔야 합니다. 블루호스트는 높은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서버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3. 원활한 고객지원

블루호스트는 실시간 라이브 쳇을 통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전담 기술진이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영어로 모든 것을 처리하셔야 한다는 점이죠. 하지만 최근 외국 서비스 채팅 서비스의 경우 한글로 입력해도 상담사들이 알아서 번역해서 답변을 주는 경우도 있으니 일단 한글로 문의하시고, 불가하다면 파파고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 워드프레스 호환성

블루호스트는 워드프레스가 공식 추천하는 호스팅업체인만큼 워드프레스 운용에 있어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를 신청하시면 자동으로 워드프레스를 빠르게 설치할 수 있으며 무료테마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워드프레스 이용중 어려운 점이 생기면 즉각 해결할 수 있는 튜토리얼과 동영상 가이드도 제공한답니다.

5. 닷컴 무료 도메인을 1년간 제공

가장 비싼 1차 도메인이 닷컴 도메인입니다. 블루호스트는 1년간 도메인을 무료로 제공하므로 임시로 사이트를 운영해 보고자 할 때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 꼭 챙겨가세요~

6. 무료 SSL 영구지원

우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목적은 노출을 위해서죠. 요즘 검색엔진은 신뢰할수 있는 인증된 사이트 즉 SSL을 선호합니다. 이 말은 SSL 인증을 받지 않게 되면 검색순위에서 불이익이 발생한다는 말이 되니 SSL인증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 SSL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블루호스트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세요.

홈 화면에서 Get Started 버튼 눌러줍니다.

가장 먼저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을 신청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도메인은 whois서버에 전세계 사용자가 등록하기 때문에 원하는 이름을 찾기 굉장히 어렵습니다.(아마도 한참 헤메셔야 할거에요.)

사용가능한 유니크한 이름을 찾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Package Extras는 옵션항목으로 원하시는 부분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블루호스트의 가장 큰 단점은 3년 단위 결제를 한번에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호스팅을 사용하실 분이시라면 고민없이 선택하셔도 후회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