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참 그렇습니다. 다들 아시죠? 편향성!

최근 뉴스탭쪽에서 과징금 두드려 맞으며 일반 노출탭쪽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모바일에서만 적용되었던 VIEW로 데스크탑 검색도 통합이 되었습니다.

이 변화로 일장일단이 있는데요, 기존 블로거들에게는 독, 신규블로거들에게는 득이 되었습니다.

하나의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과거에는 쎈 블로거의 경우 도배가 가능했지만 View로 통합되면서 하나의 키워드로는

상단에 하나밖에 뿌려주지 않는 로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저 밑에서 놀던 블로거들에겐 노출의 기회가 찾아온것이죠.

물론 네이버블로그 얘기구요. 티스토리나 윅스, 워드프레스같은 아싸들에겐 그마저도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이 글을 쓰기위해 몇 개의 키워드로 테스팅을 해봤는데… 티스토리는 정말 잘 안보이더라구요.

다만 ‘워드프레스’로 검색했을 때는 1페이지에 몇 몇 글들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블로그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이에 용기를 얻어 워드프레스 네이버 검색노출을 권장합니다. ㅎㅎ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기냥 기본적으로 셋팅한다 정도로만 접근하는 것으로 하시죠~

> > 웹마스터도구로 접근합니다.

>> 사이트 등록합니다.

>> 소유권 검증을 위해 파일을 호스팅서버로 업로드 합니다.

>> 검증이 완료되면 관리창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어디를 손대야 할지 확인해야 하니 최초로 ‘검증- 웹 페이지 최적화-확인’ 누릅니다.

>> 전 이미 해 놨기 때문에 다 체크가 되어 있네요. 현재 상태에서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 부분을 만져줍니다.

>> 메타테그는 워드프레스의 테마 루트내의 header.php 파일의 <head> …. <head> 영역에 삽입합니다.
메타태그 가이드 바로가기: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markup-structure

>> rss, site-map, robots.txt 도 안내대로 진행합니다.

>> 다시 ‘검증- 웹 페이지 최적화-확인’ 을 클릭하여 반영여부를 확인합니다.

>> 모든 과정이 마쳐졌으면 다음검색최적화로 갔다가 구글서치콘솔에서도 최적화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용하는 목적은 구글검색노출에 있으니까요 ~